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 27.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설치시 기본값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에 내문서의 다운로드 폴더로 지정이 되어 인터넷을 이용하여 이미지나 파일 등을 다운로드 하는 경우에 내문서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폴더는 크롬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다운로드 파일이 저장될 폴더와 다운로드 방식을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웹 브라우저 중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빠른 인터넷 사용과 높은 안정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무료 웹브라우저 인데, 단순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다양한 부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도구 버튼을 클릭한 다음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크롬 다운로드 폴더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방법 크롬의 설정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한 다음 고급 설정 메뉴 중 다운로드 항목의 다운로드 위치를 변경하면 됩니다. 참고로 다운로드 위치 하단의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을 체크하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이마지나 파일 저장시 기본 다운로드 폴더 이외에 파일에 따라 다운로드를 지정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