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9. 25.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하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가입자격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는 증명서로, 통상 국민연금에 가입되지 않은 경우에 2차 심시시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필요로 하거나 대출이나 비자 발급 등의 업무 등에서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요청하기도 합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위해서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및 회원로그인이 필요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관련포스팅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참조하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로그인을 하면 마이포털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다시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메인으로 이동을 합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메인 이동은 좌측 상단의 HOME 버튼이나, 홈페이지 상단의 건강보험공단 로고를 클릭하면 됩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HOME 버튼이나, 홈페이지 상단의 건강보험공단 로고를 클릭하여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메인 화면 우측의 사이버 민원센터를 클릭 합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사이버민원을 클릭하면 사이버민원 페이지의 개인민원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개인민원 페이지에서 자격득실 확인서를 클릭하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바로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팩스로 전송이 가능 합니다. 이상,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