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무료 압축프로그램 알집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2. 19.
  이스트소프트의 알집은 40여가지의 다양한 압축 파일을 무료 압축프로그램으로 알집 비밀번호 설정은 무료 압축프로그램 알집이 지원하는 40여가지의 압축 파일 포맷 중 압축이 가능한 EGG, ALZ, ZIP, TAR, TBZ, TGZ, LZH, JAR 파일 포맷으로 압축할 경우 알집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 합니다. 알집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업무상 보안이 필요한 파일이나 개인정보가 들어가 있는 문서를 보다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압축프로그램 알집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압축프로그램,알집,무료 압축프로그램 알집,알집 비밀번호


 무료 압축프로그램 알집은 개인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으로 기업이나 단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PC방에서는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알집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은 알집으로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알집으로 압축하기를 선택하거나 알집 프로그램에 새로 압축이나 파일을 드래그하여 넣어 파일 압축 작업을 시작 합니다.

무료 압축프로그램,알집,무료 압축프로그램 알집,알집 비밀번호


  알집의 새로압축에 압축할 파일을 추가한 후 압축파일 이름과 압축형식, 분할압축 여부를 선택한 후 하단의 암호 버튼을 누르면 알집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ALZ, ZIP, TAR, TBZ, TGZ, LZH, JAR 파일 포맷으로 압축을 할 수 있으며, EGG 파일 포맷과 ALZ 압축 파일 포맷은 알집 전용 압축 형식으로 압축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압축 비밀번호 EGG, ALZ 압축 해제가 가능한 알집이나 반디집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무료 압축프로그램,알집,무료 압축프로그램 알집,알집 비밀번호


 알집 새로압축에서 하단의 암호를 선택하면 압축 비밀번호 입력이 가능한 암호생성 창이 활성화 됩니다. 압호생성창 하단의 암호설정에 암호와 암호확인에 압축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알집 압축파일에 비밀번호가 생성이 됩니다. 암호생성에서 압호를 *표로 표시하기를 체크하면 압호 입력창에 암호 입력시 입력된 암호가 *표로 표시가 됩니다. 참고로 국내외 다양한 형태의 압축 비밀번호 풀기 프로그램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알집 비밀번호 설정은 가급적 영문과 숫자를 포함하여 10자리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무료 압축프로그램 알집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