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정보

인천공항 주차요금 및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5. 8.
  인천공항 주차요금은 인천공항 단기주차장과 인천공항 실외에 있는 장기주차장 및 화물터미널 주차장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경차 및 장애인 차량, 국가유공자, 저공해차량의 경우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은 단기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승용차의 경우 기본 30분에 1,200원에 15분 마다 600원이 추가 되며, 장기주차장의 경우 시간당 1,000원의 주차 요금이 적용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공항 주차요금 및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인천공항 주차비, 인천공항 주차비 할인,인천공항 주차,인천공항


* 인천공항 주차요금 소형, 대형 차량 및 주차장 별 구분
 인천공항 주차장 구분
 소형  대형  비고
 단기주차장    - 기본 30분: 1,200원
   - 추가 15분마다 600원
   - 1일 요금: 12,000원
 -  ※ 승용차전용
 - 차량 제한높이 2.1m
 장기주차장    - 1시간 마다 1,000원
   - 1일 요금: 8,000원
   - 30분 마다 1,000원
   - 1일 요금 : 10,000원
 ※ 6일째 주차요금부터 50% 할인
 - 단, 소형 차량에 한 함
 화물터미널주차장    - 기본 15분: 500원
   - 추가 15분 마다 500원
   - 1일 요금: 10,000원
   - 기본 15분: 600원
   - 추가 15분마다 600원
   - 1일 요금 : 12,000원
 
※ 1일 24시간 이후 동일 요금체계가 반복 적용이 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사옥 및 공항지원단지 주차장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 인천공항의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의 주차요금은 '천공항 주차요금 계산기' 클릭을 이용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천공항 주차요금 적용시 차량구분
 차량구분
 승용차  승합차 · 버스
 화물차
 소형
  전 차량
  15인승 이하
 최대적재량 1톤 이하
 대형
  -    16인승 이상
 최대적재량 1톤 이상
※ 소형 및 대형의 세부적인 구분은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별표1에 의한 규모별 구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은 소형 차량과 대형 차량 등 차량 구분에 따라 주차요금과 주차구역의 차이가 있으며, 인천공항 여객터미널과 가까운 단기주차장은 승용차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단기주차장의 경우 1일 주차요금이 12,000원, 장기주차장의 경우 소형의 경우 1일 8,000원, 대형은 1일 10,000원 요금의 적용 되는데,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소형 차량의 경우 6일째 주차요금 부터는 50%가 할인 적용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인천공항 주차비, 인천공항 주차비 할인,인천공항 주차,인천공항


* 인천공항 주차장 중 단기주차장 이용지역 구분
 주차장 층별 이용구분
 주차구역 및 캐릭터
 스카이팀 이용객
 스타얼라이언스 이용객
 지하1층 (동물)
 A(사자), H(호랑이), C(토끼), D(거북이)  A(사자), D(거북이)  H(호랑이), C(토끼)
 지하2층 (꽃)
 A(사자), A(장미), H(튤립)  A(사자), A(장미)  H(튤립)
※ 인천공항 단기주차장 중 스카이팀(Sky-Team)은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중국남방항공, 베트남 항공 등의 이용 고객, 스타얼라이언스(Star-Alliance)는 아시아나항공, 싱가포르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의 이용 고객이 주차하는 것이 용이하며,기타 외국항공사의 경우 주차장 중앙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단, 위의 인천공항 주차장 구분은 여객터미널로의 접근용이성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모든 항공편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제도
※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은 1,000cc 이하의 경차, 장애인 차량, 국가유공자 차량, 저공해차량 등은 인천공항 주차요금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경차의 경우 주차요금 할인 시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처리 됩니다. 이외의 차량의 경우 주차요금 할인을 위해서는 국가보훈처 및 보건복지부에 등록되거나 한국도로공사에서 감면카드를 발급 받은 국가유공자, 장애인이 반드시 탑승해야 하며, 보훈처 및 보건복지부에서 발행한 식별표지 부착하고, 본인이 운전하거나 탑승하여 관련 증빙서류(카드 등)를 제시한 경우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대상 차량은 경차나 장애인 차량, 국가유공자, 저공해차량 등이 해당 되며, 주차요금 할인을 위해서는 주차요금 할인 관련 대상자가 운전을 하거나 탑승을 해야 하며, 관련카드나 식별 표시가 차량에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단, 경차의 경우에는 인천공항의 주차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처리가 되며, 단기주차장의 경우 주차위치확인기를 통해 주차 위치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인천공항 주차요금 및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