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영업시간 토요일 우편창구 폐지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0. 14.
  우체국 영업시간은 2013년 10월 05일 부터 토요일 우편창구 운영 폐지로 인해 09:00 ~ 18:00 사이 주중에만 이용할 수 있는데, 토요일에도 1만통 이상의 대량우편물 발송시에는 우편집중국을 이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 등과 우체국 영업시간 외에는 무인우편창구를 이용하여 우편물을 접수하고 발송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영업시간 토요일 우편창구 폐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체국 영업시간 토요일 우편창구 운영 폐지 안내

※ 우체국 토요일 영업시간은 09:00 ~ 13:00 까지 영업을 하여 토요일에서 우편접수 및 택배 발송이 가능 했지만, 우편물량 감소로 인해 우체국의 토요일 운영비가 과다하게 지출이 되어, 2013년 10월 01일 우체국 토요일 우편창구 운영 폐지가 시행이 되고, 10월 05일 토요일 부터 우체국 토요일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 우체국 이용방법: 무인우편창구 이용

※ 우체국 영업시간이 끝난 이후나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우체국 365코너나 우체국이외에 지하철역, 병원, 대학, 아파트형공장, 사무용 빌딩 무인우편창구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우편물을 발송할 수 있으며, 1회 1만통 이상의 다량 우편물을 발송하는 경우에는 토요일에 우편집중국을 이용하면 됩니다.


  무인우편창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C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먼저 ePOST에 회원가입 후 무인우편창구 서비스 신청 및 인증번호와 우편정보를 등록해야 하며, 무인우편창구 이용시에 ePOST 회원 로그인 및 인증번호 입력 후 우편물의 무게와 크기에 따라 요금을 결제하면 됩니다. 무인우편창구를 이용하여 발송할 수 있는 우편물의 크기는 42㎝ + 26㎝ + 13.5㎝에 무게 5㎏ 미만으로 무인우편창구 기기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 우체국 영업시간 토요일 우편창구 폐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