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알집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0. 30.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 등 다양한 파일을 보관하거나 전송을 할 때 알집으로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을 하면 보안이 필요한 문서나 사진 등을 압축을 하여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압축 프로그램 알집은 40여가지의 다양한 압축파일의 해제와 알집 전용의 ALZ와 EGG 파일 형식의 압축을 할 수 있으며, 분할압축과 솔리드 압축 지원 및 ZIP 2.0 호환 및 AES 128비트와 AES 256비트의 암호화 알고리즘을 지원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집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집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은 알집 프로그램 창 메뉴의 '새로압축'을  선택 하거나, 알집 상단 메뉴의 '파일 - 새로압축'을 선택하면 알집의 '새로압축'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알집의 '새로압축' 창이 활성화 되면, 새로압축 창의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압축을 할 파일을 선택하고, 압축 파일을 저장할 경로와 압축 파일명을 지정한 다음, 하단의 '암호'버튼을 클릭하면 알집으로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 합니다.

알집의 새로압축에서 '암호'를 클릭하면 '암호생성' 창이 활성화 되는데, 암호설정에 암호와 확인에 압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암호화 알고리즘에서 'ZIP 2.0 호환', AES 128비트, AES 256비트 중 암호화 알고리즘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압축파일에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 됩니다.


 알집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은 알집 프로그램 창의 새로압축에서 '암호'를 클릭하여 '암호생성' 창의 암호설정에 암호와 확인에 압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 됩니다. 알집의 암호화 알고리즘은 'ZIP 2.0 호환', AES 128비트, AES 256비트 등 세가지 암호화 알고리즘을 지원하는데, 보안수준이 가능 높은 'AES 256bit'를 선택하면, 알집 8.0 이전 버전에서는 압축 비밀번호를 입력하더라도 압축파일 풀기가 불가능 합니다. 이상, 알집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