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해외 로그인 및 타지역 로그인 차단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1. 11.
  네이버 해외 로그인 차단 및 네이버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하면, 네이버 로그인 가능 지역을 축소하여 네이버 해킹이나 악성코드를 이용한 네이버 계정 도용 등으로 부터 네이버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해외 로그인 차단이나 네이버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하면, 지정한 지역 이외에서 네이버 로그인 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해외 로그인 및 타지역 로그인 차단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아이디 해킹은 90% 이상 해외에서 이루어 지고 있으며, 네이버 계정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네이버 해외 로그인 및 타지역 로그인 차단을 위해서는 네이버에 로그인 한 후 '내정보'를 클릭하면 됩니다.

※ 네이버에 로그인한 후 내정보를 클릭한 다음 네이버 내정보 페이지 상단의 내정보보호의 '로그인 보호설정'을 선택하면 개인정보 변경을 위해 다시한번 비밀번호를 입력란이 나타나는데, 비밀번호를 다시한번 입력하면 '로그인 보호 설정'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네이버 로그인 보호 설정 페이지에서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하면 해외에서 접속 시 등록된 정보로 본인확인을 거쳐야 로그인이 가능하며,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하면 선택한 지역 이외에 다른 지역에서 접속 시 회원정보에 등록된 생일을 입력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해킹이나 네이버 계정 도용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데, 네이버 해외 로그인 및 타지역 로그인 차단을 하면 네이버 계정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하면 해외 로그인 차단은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며,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에서 '이외 지역에서 로그인 시 차단' 앞의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로그인 가능 지역을 추가할 수 있는데, 로그인 가능 지역을 추가할 수록 로그인 안전 지역이 넓어져 보안이 취약해 질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해외 로그인 및 타지역 로그인 차단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