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스팸 광고 차단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0. 27.
 네이버 블로그 스팸 광고는 네이버 블로그는 덧글이나 안부게시판, 쪽지 등을 이용하여 많은 방문자와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을 이용하는 것으로, 자동덧글프로그램 등을 사용한 네이버 블로그 스팸 광고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댓글이나 안부게시판의 스팸 광고는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 뿐만 아니라, 댓글을 단 이웃이나 방문자들도 덧글에 답글 형태의 스팸 광고로 인해 이웃 블로그에 답글이 달렸는지 확인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는 피해를 보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스팸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스팸 광고 차단하는 방법으로 광고 댓글이나 안부게시판의 광고글, 광고 쪽지를 차단하거나 신고하는 기능을 활용해도 되지만, 네이버 자동댓글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많은 블로그에 스팸 광고 댓글을 다는 경우는 사용자의 아이디와 IP주소를 변경하면서 지속적으로 스팸 광고를 달기 때문에, 차단이나 신고 기능으로는 스팸 광고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이 어렵고 스팸 광고가 달렸을 경우에 사후조치 방법으로 예방 효과는 적은편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스팸 광고 차단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스팸 광고 댓글이나 안부글, 쪽지등을 차단이 아니라 신고 기능을 이용하여 차단과 동시에 네이버 고객센터에 신고하는 방법과 함께 네이버 블로그 관리에서 덧글 · 안부글 권한을 로그인 사용자로 제한을 하는 설정이 필요 합니다. 이와 함께 스팸 차단 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스팸 광고를 차단하기 위한 설정이 필요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스팸 광고 차단하는 방법은 스팸 차단 설정에서 자동차단을 선택하면, 네이버 고객센터에 신고되는 스팸 광고는 자동으로 차단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차단한 사용자의 ID와 IP는 수동 차단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댓글프로그램으로 ID와 IP를 변경해 가면서 지속적으로 스팸 광고를 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팸 광고의 일부 내용이나 광고 내용 중 일부 인터넷 주소를을 스팸글 차단 기능 중 키워드 차단에 추가하면 거의 대부분의 스팸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스팸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