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1. 16.
  네이버 아이디 해킹이나 도용으로 인한 스팸성 게시물 작성이 되면, 네이버 아이디가 보호조치 되고,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가 필요 합니다.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하는 방법은 생년월일과 휴대폰, 이메일 등 네이버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정보를 이용하거나 아이핀이나 휴대폰 등의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 방법

※ 네이버 아이디 보호 조치가 된 경우에는 생년월일과 휴대폰, 이메일 등의 네이버 회원 정보나 아이핀과 휴대폰 등의 본인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네이버 아이디 보호 조치를 해제하면 되는데, 생년월일이나 이메일 인증 및 아이핀 발급 시에도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를 위해서는 본인 휴대폰 인증이 필요 합니다.

※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를 위해서는 네이버 비밀번호 재설정이 필요하며, 네이버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본인 휴대폰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본인인증의 '본인 휴대폰 인증' 창이 활성화 됩니다.

※ 네이버 본인 휴대폰 인증 창이 활성화 되면 이름과 생년월일, 성별, 내국인과 외국인 여부, SKT, KT, LGU+ 등의 이동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하고, '본인 확인을 위해 상기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본인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가 전송 됩니다.

※ 네이버 본인 휴대폰 인증 단계에서 입력한 본인 휴대폰 번호로 전송된 인증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를 위한 인증이 완료되고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단계로 이동 합니다.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 방법........................이상,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보호해제 단계에서 새 비밀번호와 새 비밀번호 확인을 누르면, 휴대폰과 타블렛PC, POP3 등의 외부 메일 계정이 모두 로그아웃 되며, 변경한 비밀번호로 다시 로그인 하면 네이버 아이디 보호 조치가 해제 됩니다.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는 네이버 아이디 도용이나 해킹으로 인해 홍보성이나 스팸 게시물 또는 스팸 댓글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네이버 아이디 도용이나 해킹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로그인 보호 설정을 통해 해외 로그인 차단이나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하는 것이 네이버 계정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