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다음 블로그 폰트 변경 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1. 19.
  다음 블로그 폰트 변경 하는 방법 다음 블로그 프로필의 '꾸미기'를 선택하거나, 다음 블로그 상단의 'My - 꾸미기' 메뉴를 선택하여 블로그 관리 메뉴를 활성화 하여 다음 블로그의 폰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 폰트는 굴림, 바탕, 돋음, 궁서, Arial, Verdara 이외에 산돌체, 윤체, 한양체 등 총 43가지의 폰트를 블로그 메뉴와 본문에 적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블로그 폰트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 블로그 폰트 변경 하는 방법

※ 다음 블로그 폰트 변경하는 방법은 먼저, 다음 블로그 프로필 하단의 '꾸미기'를 선택하거나, 다음 블로그 상단의 'My - 꾸미기' 메뉴를 선택하여 블로그 관리 메뉴를 활성화 합니다.

※ 다음 블로그 관리의 꾸미기 메뉴가 활성화 되면 블로그 꾸미기 상단의 직접 꾸미기를 선택한 후 좌측의 메뉴바를 내려 하단의 '폰트'를 선택한 다음, 다음 블로그에 적용할 폰트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적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음 블로그 폰트는 돋움과 굴림 이외에 산돌체, 윤체, 한양체 등 총 43가지의 폰트를 블로그 메뉴에 적용할 수 있는데, 다음 블로그 포스팅 작성시 굴림, 바탕, 돋음, 궁서, Arial, Verdara 이외에 '기본 폰트'에 다음 블로그 꾸미기에서 선택한 폰트가 추가가 되어 다양한 폰트를 이용하여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음 블로그 꾸미기에서 추가한 다음 블로그 폰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정상적으로 구현이 되며, 구글 크롬 등의 웹 브라우저에서는 폰트 설정에 따라 굴림이나 돋음, 맑은 고딕 폰트 등으로 나타 납니다. 이상, 다음 블로그 폰트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