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회원탈퇴 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2. 9.
  네이버 회원탈퇴는 네이버 회원가입 시 주민등록번호 1개당 3개의 아이디 생성이 가능하여, 주민번호 도용으로 인한 아이디 생성이나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는 경우에 네이버에 로그인 한 후 탈퇴가 가능 합니다. 네이버 회원탈퇴 시에는 바로 네이버 회원가입이 가능하지만, 네이버 회원가입 방법이 주민등록번호 인증 방법에서 휴대폰이나 유선전화 등의 전화인증 방법으로 변경이 되어, 동일한 전화번호 인증으로는 다시 회원 가입이 불가능 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회원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회원탈퇴 하는 방법

※ 네이버 회원탈퇴 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로그인 한 후 '내정보' 항목을 클릭하여 '네이버 내정보'로 이동한 다음, '회원정보 - 회원탈퇴'를 선택하여 하단의 '안내 사항을 모두 확인 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네이버 블로그, 주소록 등 개인 서비스 이용기록은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는데, 네이버 지식iN이나 네이버 카페 등의 게시판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은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 네이버 회원탈퇴 안내 페이지를 확인 후 네이버 탈퇴신청 페이지에서 탈퇴할 아이디의 비밀번호와 이름, 생년월일 및 성별을 입력한 다음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회원탈퇴 신청이 됩니다.

※ 네이버를 탈퇴하는 이유 중 사생활 기록 삭제, 새 아이디 생성, 이벤트 등의 목적으로 한시 사용, 서비스 기능 불편, 제배조치로 이용제함, 네이버 정책 불만, 개인정보 및 보안 우려, 네이버 이용 안 함, 기타 등 탈퇴 사유를 선택한 다음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회원 탈퇴가 완료 됩니다.


 네이버 회원탈퇴 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로그인 후 '내정보' 항목을 클릭하여 '네이버 내정보의, '회원정보 - 회원탈퇴'를 선택하여 간편하게 탈퇴가 가능한데, 네이버 회원탈퇴 시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네이버 회원가입 시 인증 방법은 주민등록번호 인증에서 전화인증으로 변경이 되어 전화번호 1개당 네이버 아이디 1개 생성이 가능한데, 참고로 네이버 회원탈퇴 후 탈퇴한 아이디나 동일한 전화번호로 재가입은 불가은 합니다. 이상, 네이버 회원탈퇴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