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우리은행 CD/ATM 이용 MS 마그네틱 카드 교체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2. 5.
  우리은행에서는 2014년 02월 03일 부터 카드복제 사고 발생 등 보안성이 취약한 구형 마그네틱 카드를 이용하여 CD/ATM 등의 자동화 기기 사용이 제한 됩니다. 카드 전면에 IC 칩이 없는 구형 현금카드나 직불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우리은행 CD/ATM 기기 이용을 위해서는 IC카드로 발급 받아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CD/ATM 이용 MS 마그네틱 카드 교체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은행 마그네틱(MS)카드 CD/ATM 이용 중단

※ 우리은행에서는 2014년 02월 03일 부터 IC칩이 없는 현금카드와 직불카드, 체크카드와 우리카드의 신용카드 등 구형 마그네틱(MS)카드 CD/ATM 이용 중단 됩니다. 마그네틱 카드는 카드복제 사고 발생 등 보안성이 취약하여 IC카드로 발급 받아야 CD/ATM 등의 자동화 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구형 마그네틱 카드 해지 방법

※ 우리은행의 CD/ATM 기기 이용 중단이 되는 마그네틱 카드는 IC칩이 없는 MS현금카드, MS직불카드, MS체크카드, MS신용카드로, 직불카드는 우리은행 고객마케팅센터 전화 1588-5000, 1599-5000번을 이용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통해 해지가 가능하며, 현금카드는 우리은행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뱅킹관리 - 현금/직불카드 해지' 메뉴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는 우리카드 고객상담센터 전화 1588-9955)를 통해 본인 확인 후 해지 하거나 우리카드 홈페이지의 '나의카드 - 카드해지' 메뉴를 이용하면 되며, 영업점에서는 모두 처리가 가능 합니다.


  구형 마그네틱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우리은행 자동화기기(CD/ATM) 이용이 중단되어, IC칩이 있는 카드로 발급 받아야 하는데, 현금카드와 직불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모두 우리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해지 및 IC 신청 발급이 가능 합니다.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등 우리카드의 경우 고객센터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교체 발급이 가능하며, 사용이 불가능한 기존의 MS카드도 인터넷이나 콜센터를 이용하여 가급적 해지를 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이상, 우리은행 CD/ATM 이용 MS 마그네틱 카드 교체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