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우리투자증권 계좌개설 가능한 은행 정리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2. 9.
  우리투자증권의 주식과 선물옵션 등의 계좌개설이 가능한 은행은,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인 우리은행과 경남은행, 광주은행을 포함하여 17개 시중은행과 지방은행 및 저축은행 등의 제휴은행에서 개설이 가능 합니다. 우리투자증권 제휴은행을 이용하면, 지점수가 적은 우리투자증권에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개설하고 주식이나 펀드 등의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투자증권 계좌개설 가능한 은행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투자증권 계좌개설 제휴은행

※ 우리투자증권의 계좌개설이 가능한 은행은 우리투자증권의 모기업인 우리금융지주의 우리은행과 자회사인 경남은행과 광주은행 이외에, KB국민은행, 농협 중앙회,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 SC은행, 우체국, 수협, 새마을금고, 대구은행, 부산은행, 씨티은행, 동부저축은행 등 17개의 시중은행과 지방은행, 저축은행 등에서 주식 및 선물옵션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단위 농협에서는 계좌 개설이 불가능 합니다.

* 우리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

※ 우리투자증권의 주식이나 선물옵션 등의 개좌개설은 우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우체국, SC은행, 외환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기업은행, 수협, 동부저축은행은 본인만 계좌개설이 가능하며, 대리인의 경우 본인 및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서, 거래인감,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확인서류, 거래인감 등이 필요 합니다.

* 은행별 우리투자증권 개설 간능한 계좌

※ 시중은행과 지방은행, 저축은행 등 17개의 우리투자증권 제휴은행은 은행에 따라 계좌 종류와 거래상품에 차이가 있고, 주식계좌의 경우 주식과 ELW, 채권, RP 등 위탁거래 상품, 선물옵션의 경우 선물과 옵션이 가능 하며, 펀드 등의 금융상품은 계좌전환 후 가능 한데, 농협과 신한은행, 기업은행, 우체국, 수협, 대구은행, 부산은행은 주식계좌 개설만 가능 합니다.


  우리투자증권의 계좌계설은 신분증과 도장(서명) 등을 지참하고 평일 08:00 ~ 16:00 사이에 우리투자증권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전국의 17개 제휴은행에서 09:00 ~ 16:00 사이에 방문하여 개설이 가능 합니다. 우리투자증권 TX는 2014년 06월 30일 까지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참고로 우리투자증권의 CMA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우리투자증권 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이상, 우리투자증권 계좌개설 가능한 은행에 대한 간단한 정리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