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우리은행 출금계좌 등록 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3. 4.
  우리은행의 출금계좌 등록은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뱅킹관리의 출금계좌등록/삭제 메뉴를 이용하여 원화계좌 등록과 외화계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과금 납부나 신용카드 결제 계좌로 많이 사용하는 보통예금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대신 이자는 거의 없고, 보통은 계좌를 등록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조회만 가능한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공인인증서 등록시 출금계좌미등록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출금계좌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은행 출금계좌 등록/삭제

※ 우리은행 출금계좌 등록을 위해서는 먼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한 후 상단 메뉴 우측의 뱅킹관리 탭에서 '뱅킹계좌관리 - 출금계좌등록/삭제'를 선택합니다. 

※ 출금계좌등록/삭제 페이지에서 원화출금계좌와 외화출금계 중 등록을 원하는 계좌를 선택한 후 계좌번호를 확인한 다음,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누르면, 정보확인 단계로 이동 합니다.

※ 출금계좌 등록 정보를 확인한 후 보안 수단 입력에서 선택된 보안카드 비밀번호 앞 두자리와 뒤 두자리를 입력 한 다음,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여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출금계좌 등록이 완료 됩니다.


  인터넷뱅킹 가입 시 대부분 출금계좌와 이체한도를 등록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조회용으로만 가입한 경우에는 계좌 조회는 가능하지만 이체나 출금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신청시 계좌 조회만 가능 하도록 요청하였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입금만 되고 출금이 되지 않으면, 자신의 금융 자산을 본인이 사용을 못하는 결과가 되고, 최초의 출금계좌는 은행에서 등록해 주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영업점에서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상, 우리은행 출금계좌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