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 횟수 조회 및 확인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3. 8.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는 우리보너스Family 서비스에 따라 우대등급이 적용 되는데, 우리금융그룹 민영화로 인해 계열사를 분리하게 되어 고객우대 제도도 변경이 됩니다. 모바일뱅킹이나 인터넷뱅킹 수수료 면제를 위해서는 우리닷컴통장 사용이나 급여이체 등의 면제 조건을 충족해야 하고, 서비스에 따라서도 면제 횟수와 항목에도 차이가 있으며, 민영화로 인해 통합적으로 운영이 되던 기존의 우대혜택은 대부분 종료가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 횟수 조회 및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횟수 조회

※ 우리은행의 인터넷뱅킹 수수료나 모바일 뱅킹, 폰뱅킹, ATM 기기를 이용한 출금이나 이체 수수료 면제 횟수나 잔여횟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먼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상단 메뉴 중 '조회'를 선택한 다음 '기타조회 - 수수료면제횟수조회'를 선택하면 됩니다.

※ 수수료 면제 목록에서는 면제 횟수와 잔여횟수, 사용가능 채널과 적용 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사용가능 채널은 모바일뱅킹, 스마트뱅킹은 인터넷뱅킹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ATM 인출 및 ATM 타행은 우리은행 ATM 기기에서 거래 시 면제 기준이 적용 됩니다.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 적용의 기준이 되는 우리보너스Family 서비스는 과거 IMF 이후 공적자금이 투자되어 설립된 우리금융그룹의 민영화 추진에 따라 경남은행과 광주은행에 이어 우리투자증권, 우리파이낸셜, 우리아비바생명보험의 3개 계열사 분리가 예정되어 있어 2014년 4월 30일 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수수료 등 총 18개 항목, 우리카드 신용카드 연회비 등 총 3개 항목, 우리투자증권 공모주 청약한도우대 등 총 16개 항목, 우리파이낸셜 신차 Auto Lease 금리 등 총 7개 항목 우대가 종료됩니다. 이상,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 횟수 조회 및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정리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