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퍼스나콘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3. 26.
  네이버 블로그는 아이템팩토리를 이용하여 스킨이나 폰트, 뮤직과 퍼스나콘 등 블로그 디자인과 설정에 필요한 다양한 구성요소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퍼스나콘은 블로그의 대표 이미지와 함께 블로그의 개성을 나타내거나 댓글 앞에 자신을 표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다양한 이미지와 캐릭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퍼스나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아이템팩토리

※ 네이버 블로그의 퍼스나콘은 NAVER 아이템팩토리 상단 메뉴 둥 '퍼스나콘'을 선택하면, 소재별과 감정별, 캐릭터별 등 8천여개가 넘는 다양한 퍼스나콘을 선택하거나 세트별로 한꺼번에 블로그에 담아 적용하거나 카페 등에서도 개성을 나타내는 아이템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템팩토리 바로가기

※ 퍼스나콘을 선택한 다음 미리보기를 하여 확인 하거나 블로그에 담기를 선택하여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데, 세트의 경우 5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전체를 한꺼번에 담거나 원하는 퍼스나콘만 선택하여 담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퍼스나콘 설정하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꾸미기 설정 - 아이템 설정 - 퍼스나콘으로 이동 한 다음 대표 퍼스나콘과 덧글용 퍼스나콘을 변경하거나 담아 놓은 퍼스나콘을 삭제할 수 있으며, '무료 퍼스나콘 전체 보기'를 클릭하여 아이템팩토리의 퍼스나콘으로 간편하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퍼스나콘은 블로그나 카페에 댓글을 달면 별명 앞에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아이콘이나 파비콘과 유사한 기능을 하는 아이템 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아이템팩토리를 이용하면 다양한 스킨이나 폰트를 이용하여 블로그를 꾸밀 수 있으며, 뮤직샘을 이용하면 네이버 뮤직에 올라오는 음원을 구입하여 블로그 BGM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퍼스나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