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연동 해제 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4. 3.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연동 기능을 이용하면, 작성한 포스팅을 facebook에도 간편하게 동시에 등록하거나 네이버me 구독함에서 페이스북 친구들의 새 글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연동되어 있으면 블로그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되지만, 연결정보가 네이버 친구 추천에 이용될 수 있으며, 불필요한 정보 노출로 인해 불편을 겪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연동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facebook 연결 해제

※ 페이스북 계정과 네이버 블로그 연동을 해제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로그인 한 다음, 사용자 이름 우측의 '내정보'를 클릭하여 '네이버 내정보'로 이동한 후, 하단의 네이버 ID와 연결 가능한 SNS 서비스를 확인하고 계정을 연동할 수 있는 '외부연결 관리'를 선택 합니다.

※ 네이버 내정보의 외부연결 관리를 클릭하면, 외부사이트 연결관리 페이지로 이동을 하며, '네이버 → 외부사이트'와 '외부사이트 → 네이버' 탭에서 네이버 ID와 연결이 되어 있는 facebook 항목 우측의 '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와 연동되어 있는 페이스북 계정 연결이 해제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미투데이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계정을 연동하여 작성한 포스팅을 간편하게 연결되어 있는 SNS 계정을 이용하여 동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블로그를 연동하는 경우에 블로그에 작성한 포스팅을 보다 많은 사람이 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SNS 공간의 경우 블로그 연동으로 인해 불필요한 정보가 노출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만 연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연동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