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음악 위젯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1. 12.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뮤직 BGM을 이용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블로그 배경 음악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BGM이 저작권 문제로 블로그 본문에 포스팅으로는 사용할 수 없게 된 이후 MP3 구입 가격과 동일한 네이버 뮤직의 BGM은 활용도가 다소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인해 네이버 뮤직의 BGM 뿐만 아니라, 플래시 형태의 음악파일도 함께 사용을 할수 없게 되었고, 이후에 Grooveshark 등을 이용하여 네이버 블로그 음악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었으나, 현재는 유튜브 동영상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을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 위젯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음악 위젯 설치하는 방법은 먼저 유튜브에서 네이버 블로그 음악 위젯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음악을 검색한 후 소스코드를 복사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소스코드는 MP3를 동영상 형태로 업로드한 음악을 선택해야 하며, 뮤직비디오를 선택할 경우에는 네이버 블로그 위젯의 가로 크기가 170픽셀로 동영상이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을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 위젯으로 설치 하더라도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 위젯으로 설치하는 방법은 유튜브 동영상 하단의 공유 - 소스코드를 선택한 다음, 유튜브 동영상의 소스코드를 복사한 후, 동영상의 소스코드의 너비(widht)를 픽셀 170, 높이(height)는 사용자에 따라 50픽셀에서 200픽셀 정도로 수정을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소스코드를 복사한 후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꾸미기 설정 - 레이아웃 · 위젯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 후 우측 하단의 "+위젯직접등록" 버튼을 클릭 합니다. 위젯직접등록 메뉴를 이용하여, 위젯명과 위젯코드(네이버 블로그 음악 위젯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다음을 눌러 위젯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 한 후 등록을 하면,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위젯 설치가 완료 됩니다. 참고로 위의 유튜브 동영상을 이용한 소스코드는 가로 170, 높이 170픽셀로 수정한 것으로 사용장에 따라 높이값을 약간 수정해 적용하면 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음악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