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오페라 브라우저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23. 4. 7.

 오페라 브라우저는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 사설망)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1995년 04월 10일 출시된 이후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2022년 12월 20일 릴리즈 된 94.0.4606.38 버전 입니다. Opera Browser는 Windows와 macOS, Linux와 FreeBSD 등의 PC 환경과 Android와 iOS 등의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브라우저로, 셰어웨어로 무료 버전은 광고가 포함되어 있었으나 2005년 부터 구글의 지원으로 광고가 없는 무료 버전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2013년 부터 블링크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페라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오페라 브라우저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Opera Web Browser 상단 도구 모음 우측의 '' 쉬운 설정 메뉴를 클릭 한 후 아래로 활성화 되는 쉬운 설정 메뉴에서 기본값인 '◑ 시스템'을 '● 다크'로 선택하면 바로 적용 됩니다.

 

반응형

 

*오페라 다크 테마 설정하는 방법

 

 Opera 브라우저에 다크 모드를 적용하여도 NAVER와 Google 등 웹 사이트는 별도의 해당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별도의 웹 페이지 설정을 통해 다크 테마를 적용할 수 있는데, 구글의 경우 홈페이지 하단 오른쪽의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디폴트 옵션 값인 '어두운 테마: 사용 안함 ☼ '을 클릭하면 바로 '어두운 테마: 사용 ☾'으로 변경 됩니다.

 

 

 오페라 다크 모드와 구글 홈페이지에 어두운 테마를 적용한 화면으로, Opera 브라우저 설정 메뉴도 다크 테마가 적용 됩니다. 참고로, NAVER 홈페이지는 기본 값으로 '☼ 라이트 모드로 보기'가 적용되어 있어 네이버 메인 페이지 우측 하단의 '☾ 다크 모드로 보기'를 선택하여 NAVER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으며, Opera 쉬운 설정 하단의 '풀 브라우저 설정'에서 다크 모드가 적용되지 않는 웹 사이트도 강제로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