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위치 경로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23. 8. 18.

 구글 크롬은 블링크(Blink)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하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포스팅 작성일 기준 버전 111.0.5563.147이 최신 버전 입니다. Google Chrome은 PC와 모바일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프로그램으로 Microsoft Edge와 NAVER whale 등도 크롬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본 옵션에서 하드웨어 가속과 자동 업데이트 등이 적용되어 있어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가 됩니다.

 

Chrome logo

 

1.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하는 방법

Chrome 설정

 

 Google Chrome 다운로드 위치 변경하는 방법은 먼저,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도구 모음 우측의 '⋮'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로 롤오버 되는 메뉴 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Chrome 다운로드

 

 크롬 설정 페이지(chrome://settings/)가 새 탭으로 활성화 되면, 좌측 메뉴 중 '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TISTORY 포스팅 시 이미지 내 텍스트의 가독성 향상을 위해 설정 화면 크기를 축소하여 캡처한 것으로 전체 화면 모드와는 설정 단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반응형

 

2. Chrome 다운로드 위치 경로 변경하는 방법

Chrome 다운로드 위치 변경

 

 크롬 '설정 - 다운로드'의 위치'에는 "C:\Users\사용자명\downloads" 경로가 디폴트 옵션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변경' 버튼을 선택하여 시스템 내의 디스크 드라이브나 하위 폴더 등을 선택하면 지정 된 경로에 Chrome에서 다운로드 받은 문서와 사진 등의 파일이 저장 됩니다.

 

Chrome 다운로드 폴더

 

 크롬 다운로드 위치를 변경하고 '위치' 항목 하단의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의 '○' 토글 버튼을 디폴트 옵션으로 적용되어 있는 '끔'에서 '켬'으로 좌측에서 우측으로 이동 시키면, Google Chrome에서 사진과 동영상, 문서와 설치 파일 등을 다운로드 받을 때 마다 저장 위치를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크롬 업데이트 이후에도 설정 값은 유지되며,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하면 설정 값을 다른 PC에서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