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주제별 새글에 내글 노출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2. 7.
  네이버 블로그의 주제별 새글은 엔터테인먼트 · 예술, 생활 · 노하우 · 쇼핑, 취미 · 여가 · 여행, 지식 · 동향 등 다양한 주제의 새글을 블로그 홈을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홈은 영화, 책, 요리, 국내여행을 중심로 다양한 주제와 핫 토픽, 오늘의 탑 등으로 구성이 되며, 이웃 소식보기와 주제별 글보기 등 다양한 옵션 설정을 통해 편리하게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주제별 새글에 내글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제별 새글에 내글 노출하는 방법에 앞서 네이버 블로그 홈에 보면 좌측 메뉴에 핫 토픽(Hot Topic)과 오늘의 Top 메뉴가 있는데, 오늘의 핫 토픽의 경우에는 매주 제공괴는 HOT TOPIC 도전! 주제에 따라 포스팅을 하고, 해당 주제와 관련 된 포스팅 중 선정된 포스팅이 네이버 블로그 홈의 핫 토픽에 노출되는 방식이며, 그외의 경우는 블로그에 포스팅시 주제별 분류를 선택한 후 저장을 하면, 네이버 블로그에 해당 주제에 맞추어 네이버 블로그 메인에 노출이 되는 방식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홈의 영화를 선택하면 오늘의 TOP으로 선정이 된 영화 관련 포스팅을 접할 수 있으며, 문학 · 책, 미술 · 디자인, 공연 · 전시, 드라마, 만화 · 애니, 방송 등의
관련 주제가 상단에 표시되며, 다른 주제보기 메뉴를 이용하여 다양한 주제를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 예술
        문학 · 책
        영화
        미술 · 디자인
        공연 · 전시
        음악
        드라마
        스타 · 연예인
        만화 · 애니
        방송
 *생활 · 노하우 · 쇼핑
        일상 · 생각
        육아 · 결혼
        애완 · 반려동물
        좋은글 · 이미지
        패션 · 미용
        인테리어 · DIY
        요리 · 레시피
        상품리뷰
.
 *취미 · 여가 · 여행
        게임
        스포츠
        사진
        자동차
        취미
        국내여행
        세계여행
        맛집
.
 *지식 · 동향
        IT · 컴퓨터
        사회 · 정치
        건강 · 의학
        비즈니스 · 경제
        어학 · 외국어
        교육 · 학문
.
.
.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엔터테인먼트 · 예술, 생활 · 노하우 · 쇼핑, 취미 · 여가 · 여행, 지식 · 동향 등 4개의 대주제와 총 31개의 세부 주제로 분류하여 포스팅 작성시 주제 분류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작성한 포스팅이 해당 주제별 글 중 우수한 내용으로 선정이 되면 네이버 블로그 홈에 노출이 되어 이를 통하여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제별 새글에 내글 노출하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작성시 주제 분류에서 총 31가지의 세부 주제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포스팅을 작성하면 되고, 예를 들어 주제 분류에서 영화를 선택한 경우 네이버 블로그 홈의 영화 뿐만 아니라 네이버 영화의 평점/리뷰란에도 소개가 되어 보다 많은 사람이 블로그 포스팅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챌린지 프로그램인 '블로거, 영화를 말하다'를 선택하여 영화 관련 리뷰를 작성하는 경우에는 블로그 홈 핫토픽에 선정되는 경우 블로그 홈 메인의 핫토픽에도 소개가 되며, 네이버 블로그는 영화 이외의 음악이나 책, 공연 등 주제별로 다양한 형태의 노출이 가능 합니다.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주제별 새글에 전혀 관련 없는 글들이 노출 되거나 동일한 내용이 여러 주제에 한꺼번에 노출되기도 하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필터링과 모니터링 기능이 좋아 관련 주제에 해당하는 경우만 노출이 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주제별 새글에 내글 노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