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2. 10.
  네이버 블로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이 가능하면, 블로그 방문자가 블로그에 포스팅한 내용 중 궁금한 내용을 드래그 하여 복사한 다음 검색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바탕화면 이미지 등을 올린 경우 쉽게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을 허용해 놓은 경우 블로그의 포스팅을 무단으로 복사하여 자신이 작성한 내용처럼 활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한 내용을 무단으로 복사하여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네이버 블로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블로그 관리로 이동하여, 블로그의 정보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본설정의 하단의 사생활 보호 항목 중 컨텐츠 공유설정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기본설정 - 사생활 보호 항목 중 컨텐츠 공유설정을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CCL 설정 클릭합니다. 컨텐츠 공유설정에 보면 CCL 설정이라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Creative Commons License) 설정 항목이 보이는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가 표시된 경우는 영리 목적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출처를 밝히고 퍼가기를 해도 된다는 의미로, CCL 설정을 먼저 사용안함으로 설정 합니다.


 컨텐츠 공유 설정의 하단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금지 설정에 사용을 선택한 후 저장을 누르면, 네이버 블로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 설정이 완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스크랩 기능을 이용하여, 블로그 포스팅을 카페나 블로그로 퍼가기 할 수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블로그 포스팅의 원문은 수정할 수 없지만, 본인의 블로그로 스크랩한 포스팅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하여 드래그 하여 복사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 설정과 함께 블로그의 포스팅을 스크랩하여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블로스 포스팅 설정이나 블로그 포스팅 작성시 블로그/카페 보내기 설정을 본문허용이 아닌 링크허용으로 하거나
블로그/카페 보내기를 체크해지 하면 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