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에 네스커 후원 위젯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2. 16.
  네이버 블로그에도 다음뷰의 추천위젯이나 믹시의 믹시업 위젯, 네스커 후원 위젯 등 다양한 추천 위젯을 설치하여,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포스팅을 접할 수 있도록 하여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뷰나 믹시 등의 메타블로그 사이트의 추천 위젯 이외에 네스커의 후원 위젯을 네이버 블로그에 설치하면,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의 추천이나 후원을 통해 블로그 수익도 올릴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에 네스커 후원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스커는 후원 위젯은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이 포스팅을 보고 추천 통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해당 포스팅을 공유하거나, 후원을 클릭하면 간단한 광고 페이지를 보고 컨텐즈 저작자, 즉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한 사람에게 후원을 할 수 있는 후원 위젯으로 후원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블로그 포스팅 작성자에게 100원이 후원 됩니다.


 네스커는 블로그를 통해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저작자에게 블로그 운영에 동기 부여와 보상을 할 수 있는 후원 위젯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네스커의 후원 위젯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 등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네스커 후원 위젯을 통해 블로그 수익을 올리거나 공익 단체에 후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네스커의 후원위젯은 다음뷰의 손가락 추천 버튼이나 박스형 처럼 다양한 형태의 위젯을 지원하는데, 네이버 블로그에 네스커 후원 위젯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위젯을 선택하여 내 위젯 목록에 추가하면 됩니다. 참고로 네스커의 후원 위젯 중 가로 박스형의 경우, 가로 400픽셀, 높이 70픽셀로 텍스트 메세지나 폰트, 배경 색상 등을 변경하여 나만의 위젯 스타일을 꾸밀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설치하고자 하는 네스커 후원 위젯을 선택한 후
내 위젯 목록에 추가한 후 네스커 사이트 상단의 위젯 - 내 위젯 목록을 선택합니다. 네스커의 내 위젯 목록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설치하기 원하는 후원 위젯을 선택한 다음 위젯 우측 하단의 설치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네스커 후원 위젯 소스 퍼가기 창이 활성화 됩니다.

 
  네스커 후원 위젯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네스커 후원 위젯 소스 퍼가기 창이 활성화 되면, 위젯 고급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개별설치 탭을 선택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HTML을 이용한 스킨 수정이나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 URL을 입력한 후 자바스크립트가 동작하지 않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스코드를 복사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네스커 후원 위젯 설치하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창에서 에디터 오른쪽 하단의 HTML 탭을 선택한 후, 복사한
네스커 후원 위젯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에디터 모드로 전환하면, 네스커 후원 위젯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한 후 포스팅을 저장 하면 됩니다. 네스커 후원 위젯의 가로폭은 400 픽셀인데, "<center> 네스커 후원 위젯 소스코드 </center>" 형태로 소스코드 앞 뒤에 가운데 정렬 HTML 태그를 이용하여 구성해 주면 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에 네스커 후원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