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제목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2. 19.
  네이버 블로그 제목은 블로그의 별명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생성하는 경우에 네이버 블로그 별명과 함께 네이버 블로그 제목도 함께 정하게 되고,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네이버 블로그의 제목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제목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제목이나 별명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블로그의 프로필 항목의 블로그 히스토리에 기록이 남게 되며, 블로그 히스토리의 내용은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제목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블로그 관리로 이동하여, 블로그의 정보관리 메뉴인 기본설정 하단의 기본정보 관리 - 블로그 정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기본설정 - 기본정보 관리 - 블로그 정보 메뉴에서는 블로그 제목과 별명, 블로그 소개글, 블로그 프로필 사진, 블로그 모바일 앱 표지 사진, 프로필형 덧글 사진 등을 변경할 수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 제목의 경우 한글, 영문, 숫자 혼용이 가능하며, 한글 기준으로 25자 이내로 지정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제목 변경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제목을 변경하는 경우에 기존에 네이버 검색이나 다음 검색에 노출 되던 블로그의 포스팅이 블로그 제목 변경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수도 있어 블로그 제목의 변경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블로그의 도메인 즉, 영문 주소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에 반영되는 RSS 주소가 변경이 되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 수에 영향을 주게 되지만, 블로그의 제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블로그 방문자수에 특별한 영향을 주지 않으며, 블로그 제목을 변경한 다음 일정 시간이 지나면 검색 엔진에도 자동으로 반영이 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제목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