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웹사이트 및 블로그에 무료 방문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 5.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등의 블로그에는 기본적으로 방문자 카운터가 설치되어 있어 일일 방문자와 전체 방문자 수를 확인하거나, 개인이 별도로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경우 방문자 카운터를 설치하고 방문자 분석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기도 합니다. 제로카운터는 무료 카운터를 서비스하는 곳으로 웹사이트에 방문자 카운터를 설치하거나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스킨에 내장되어 있는 방문자 카운터 이외에 다양한 방문자 카운터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웹사이트에 무료 방문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나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 등 블로그에 무료 방문자 카운터를 설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로카운터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일일 방문자 수와 전체 방문자 수를 표시할 수 있는 약 1,700여개의 텍스트와 이미지 형태의 다양한 무료 방문자 카운터를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카운터 바로가기


 제로카운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선택한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방문자 카운터 서비스 신청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방문자 카운터 신청 페이지에서 카운터 카테고리를 일반 홈페이지와 블로그을 선택한 후 카운터 순위 등록 여부를 체크한 다음 방문자 카운터의 이름을 입력 합니다. 제로카운터의 방문자 카운터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가 있는데, 유료 서비스의 경우 년 만원의 사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서비스 유형을 선택한 다음 방문자 카운터를 설치할 주소를 선택한 후 시작카운터와 기본 카운팅 방법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방문자 카운터 소스코드가 생성 됩니다.


 방문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설치는 티스토리 - 관리 -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 메뉴를 이용하여 사이드바에 설치하거나, 티스토리 관리 - HTML/CSS - skin.html에서 <body> ~ </body>에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면 되고,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꾸미기 설정 - 레이아웃 · 위젯설정에서 위젯 직접 등록 메뉴를 이용하여 위의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이상, 웹사이트 및 블로그에 무료 방문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