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스팸문자 신고 및 스팸전화 신고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 20.
  스팸문자 신고 및 스팸전화 신고는 스팸전화 차단 어플이나 각 이동통신사의 스팸전화나 문자 차단기능을 이용하여도 되지만 무차별적으로 발송되는 스팸문자나 스팸전화는 차단하거나 수신 거부하는 방식으로 스팸전화나 스팸문자를 통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되지 못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는 스팸전화나 스팸문자 뿐만 아니라 스팸메일, 팩스스팸, 악성코드 등을 신고를 할 수 있는 스팸캅(SPAMCO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팸문자 신고 및 스팸전화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불법스팸대응센터 SPAMCOP은 스팸문자 신고 및 스팸전화 신고 이외에도 스팸메일이나 스팸팩스, 악성코드로 인해 불편이나 피해를 간편하게 신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스팸전화나 스팸문자 신고 프로그램 스팸캅(SPAMCOP)은 아래의 SpamCop v6.0 Setup.exe 파일을 다운받아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치면 다양한 불법스팸으로 부터 간편하게 대응 할 수 있습니다.


 스팸캅(SPAMCOP)은 이메일이나 전화, 문자, 팩스 등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불법 스팸메일이나 스팸전화, 스팸문자 등에 대한 신고를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스팸캅(SPAMCOP)을 설치한 후 사용자 비밀번호 입력 후 환경설정에서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면, 스팸전화 신고나 스팸문자 신고시 추가로 사용자의 인적 사항을 기입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신고가 가능 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스팸캅(SPAMCOP) 프로그램인 불법스팸대응센터 SpamCop 6.0 이용하면 스팸메일 신고, 스팸전화 신고 및 스팸 문자 메시지 신고, 게시판 스팸 신고, 팩스스팸 신고, 악성코드 신고를 할 수 있는데, 스팸전화 및 스팸문자의 경우 전화 스팸을 선택한 후 스팸 전화번호, 수신일시, 첨부파일이나 내용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신고가 가능하며, 신고자의 정보는 스팸캅 환경설정에서 입력하면 추후 신고시에는 보다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상, 스팸문자 신고 및 스팸전화 신고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