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파비콘 사이트 DeGraeve에서 이미지로 파비콘 만들기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 28.
  홈페이지 아이콘 파비콘(Favicon)은 파비콘 만들기가 가능한 아이콘 프로그램으로 이용하거나 파비콘 사이트를 이용하여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사용할 파비콘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비콘 만들기를 위해 아이콘 프로그램이나 파비콘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파비콘 사이트 DeGraeve를 이용하면 이미지로 파비콘 만들기가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비콘 사이트 DeGraeve에서 이미지로 파비콘 만들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비콘 사이트,파비콘 만들기


 파비콘 만드는 사이트 DeGraeve를 이용하면 아이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이미지를 이용하여 파비콘을 만들 수 있는데, DeGraeve를 이용하여 이미지로 파비콘 만드는 방법은 Import a picture 하단의 Upload this image 메뉴를 이용하여 파비콘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 한 다음 업로드 한 이미지 영역 중 파비콘으로 만들 부분을 선택한 다음 Crop Picture 버튼을 눌러 선택한 영역을 불러오기 합니다. 파비콘 만들기 바로가기


 업로드한 이미지는 컬러 팔레트를 이용하여 픽셀 단위로 원하는 색상을 지정하여 수정할 수 있으며, 파비콘을 수정한 후 Make Favicon! 버튼을 누르면 파비콘 만들기가 완료 됩니다. 생성된 파비콘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다른 이름을 저장하여 개인 홈페이지나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 등의 블로그에 적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파비콘의 크기는 16 x 16 픽셀 사이즈로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 이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현재 녹색의 블로그 기본 파비콘이 동일하게 적용이 되며, 파비콘의 설정이나 변경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상, 파비콘 사이트 DeGraeve에서 이미지로 파비콘 만들기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