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무료 이미지 뷰어 알씨 이미지 파일 포맷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2. 23.
  무료 이미지 뷰어 알씨는 BMP, GIF, JPG, PNG, TIF, IMG, PSD 등의 약 24가지의 다양한 이미지 파일 포맷을 지원하는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해상도 또는 화면 크기, 배율 조정을 통한 이미지 확대 및 축소 등의 다양한 다양한 보기 옵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알씨는 사진 자동회전, 압축된 이미지 파일 미리 보기, 이미지 포맷 변환, 이미지 회전, 이미지 크기변경, 이미지 자르기, 색조절, 액자, 글자쓰기 등의 다양한 편집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이미지 뷰어 알씨 이미지 파일 포맷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포맷 변환,이미지 변환


 알씨 이미지 파일 포맷 변환하는 방법은 알씨를 실행한 다음 변환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알씨 이미지 변환은 여러개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선택하여 일괄 변환도 가능 하며 이미지 포맷을 변환할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알씨 상단 메뉴 중 도구 - 이미지 포맷 변환하기를 선택하거나 선택한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미지 포맷 변환하기'를 선택 합니다.

이미지 포맷 변환,이미지 변환


 이미지 포맷 변환에서 BMP, GIF, JPG, PCX, TIF, PNG 중 변환하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 포맷을 선택한 후 변환된 파일이 저장될 위치와 저장 옵션을 지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선택한 이미지의 파일 포맷이 변경 됩니다. 참고로 이미지 파일 포맷 변경시 가급적 원본 폴더와 다른 폴더에 이미지를 저장하고 이미지 파일 포맷이 변경 된 후 이미지를 확인 한 다음 불필요한 이미지를 삭제하는 것이 작업상 안전 합니다. 이상, 무료 이미지 뷰어 알씨 이미지 파일 포맷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