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다음 팟플레이어 외부 코덱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2. 27.
  동영상 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 외부 코덱 설정을 통해 외부 코덱을 연결하면 다음 팟플레이어의 내장 코덱을 이용하여 고품질의 HD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나 고음질 음악 파일 재생 등 다음 팟플레이어의 멀티미디어 재생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에 외부코덱 설정을 위해서는 통합코덱이나 고화질 HD 동영상 재생을 위한 DivX 코덱이나 CoreAVC 코덱이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팟플레이어 외부 코덱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다음 팟플레이어 코덱,다음 팟플레이어 외부 코덱 설정


  다음 팟플레이어(Daum PotPlayer)는 KMP 플레이어 개발자가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하고 다음에서 배포하는 동영상 재생 및 음악 재생을 위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입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는 멀티미디어 파일의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통합 코덱이나 개별 코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동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DXVA, DirectX Video Acceleration 등의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는데, 다음 팟플레이어에 외부 코덱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음 팟플레이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환경설정을 선택 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다음 팟플레이어 코덱,다음 팟플레이어 외부 코덱 설정


  다음 팟플레이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환경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환경설정 죄측 메뉴의 고텍/필터 - 비디오 코덱을 선택 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의 비디오 코덱에서 우측 하단의 필터/코덱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통합 코덱이나 개별 코덱을 검색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다음 팟플레이어 코덱,다음 팟플레이어 외부 코덱 설정


  다음 팟플레이어의 비디오 코덱에서 우측 하단의 필터/코덱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코덱/필터 관리' 창이 활성화 되는데, 코덱/ 필터 관리 하단의 외부코덱 추가, 검색해서 주차, 시스템 코덱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코덱을 추가할 수 있으며, 검색해서 추가 버튼을 이용하면 윈도우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코덱을 다음 팟플레이어에 간편하게 코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다음 팟플레이어 코덱,다음 팟플레이어 외부 코덱 설정


  다음 팟플레에어에 코덱을 추가한 다음 비디오 코덱 설정에서 MPEG1, MPEG2, XVID, DIVX, H264, AVC1, VC1, WMV1, WMV2, WMV3 등의 다음 팟플레이어 내장 코덱 사용 항목 중 설치한 외부 코덱을 선택한 후 적용 - 확인을 누르면 다음 팟플레이어에 외부코덱 연결 설정이 완료 됩니다. 참고로 다양한 통합코덱 이외에 XVID, DIVX, H264, AVC1 등의 재생을 지원하는 DivX 코덱의 경우도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유료 코덱인 CoreAVC 코덱 대체 코덱으로 DivX 코덱을 이용하여 고화질 HD 동영상을 재생하는 방법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 됩니다. 이상, 다음 팟플레이어 외부 코덱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