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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팁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 발급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6. 8.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 발급 방법은 안전행정부의 공공 I-PIN 아이핀 발급 서비스 중 주민등록증 소지자와 주민등록증 미소지자 중 일반회원 공공 I-PIN 아이핀 발급이나, 14세 미만 공공 I-PIN 아이핀 발급 중 해당하는 사항을 선택하여 공공 I-PIN 아이핀 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안전행정부의 공공 I-PIN 아이핀 발급은 기존의 아이핀 발급시 주민등록번호가 아이핀 발급 사이트에 저장하던 방식에서 I-PIN 개인식별번호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어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 하고 보다 안전하게 I-PIN 아이핀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 발급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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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아이핀과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 발급의 차이점
      공공 I-PIN 도입 전 (주민등록번호 사용 시)     공공 I-PIN 도입 후 (공공 I-PIN 사용 시)
 공공기관 홈페이지 이용자     인터넷 이용자 (개인)     인터넷 이용자 (개인)
 회원가입 시 본인확인 방법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     I-PIN 아이디/비밀번호
 공공기관 개인정보 저장     주민등록번호 저장     I-PIN (개인식별번호) 저장
 공공기관 개인정보 보호     주민등록번호 노출 시 변경 불가     I-PIN 노출 시 폐기 및 재발급 가능
 서비스 제공 기관     실명확인기관     공공 I-PIN 센터

※ 공공 I-PIN 아이핀 도입 이전에는 아이핀 발급시 또는 안전행정부 이외의 아이핀 발급 사이트에서 아이핀 발급시 주민등록번호 저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민등록번호 노출의 위험이 있으나, 공공 I-PIN 도입 이후에는 아이핀 발급시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번호 대신 개인식별번호를 저장하여 주민등록번호 노출의 위험이 감소하며, 공공 I-PIN은 노출이 되더라도 폐기 및 재발급이 가능하므로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공공 I-PIN(아이핀) 발급 바로가기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 발급방법은 안전행정부 홈페이지 좌측의 공공 I-PIN(아이핀) 발급 메뉴 중 일반회원 (주민등록증 소지자), 일반회원 (주민등록증 미소지자), 14세 미만 회원 중 해당하는 사항을 선택한 후 공공 I-PIN(아이핀) 발급 약관에 동의를 하면 본인인증 방법 선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본인인증 방법 선택에서 공인인증서와 주민등록확인시스템, 방문신청 중 한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하면 개인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안전행정부 공공 아이핀(I-PIN) 발급 단계의 개인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다음 실명 확인을 한 후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를 누르면, 앞선 단계에서 선택했던 공인인증서 인증, 주민등록번호확인시스템, 방문신청 중 한가지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 발급이 완료 됩니다.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 발급이 완료되면 공공기관 사이트나 인터넷 쇼핑몰, 포털 사이트 등에서 본인인증 방법을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에서 발급 받은 아이핀을 이용하여 주민등록번호 저장이 없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 발급 신청시 본인인증을 공인인증서 인증이나 주민등록번호조회시스템이 아닌 방문신청을 선택한 경우에는 읍 · 면 · 동 주민센터에 방문한 후 본인인을 처리를 해야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 발급이 완료 됩니다. 이상, 안전행정부 공공 I-PIN 아이핀 발급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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