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7. 4.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하는 방법은 대한민국법원의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컴퓨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가족관계증명서를 무료로 인터넷 발급이 가능 합니다. 대한민국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이용하면, 가족관계증명서 이외에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 등을 인터넷을 이용하여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한민국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바로가기

 대한민국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이용하여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하는 방법은 대한민국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메인 좌측 하단의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선택하면 되는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시 가족관계증명서 출력을 위한 프린터가 로컬방식(직접연결) 이나 IP공유 방식으로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 방식이나 스풀기능으로 설정한 경우에는 보안상 문제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메인 좌측 하단의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선택하면 신청인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신청인 정보에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후 하단의 조회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활성화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위해 신청인 정보 페이지에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활성화 되는데, 서명에 사용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 하는데, 부 성명이나 모성명, 배우자 성명, 자녀 성명 또는 등록기준지를 조회한 후 입력 한 후 우측 하단의 조회 버튼을 누르면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참고로 등록기준지는 새로운 주소인 도로명 주소로 검색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페이지에서 본인과의 관계 선택에서 '본인, 배우자, 부 · 모, 자녀' 자녀 중 선택을 한 후 증명서 종류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하고 발급 통수와 기재 사항 등을 확인한 후 주민등록번호 뒷부분 6자리 숫자 공개신청 여부 및 발급 사유를 선택하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한 선택 및 입력이 완료되고 발급신청 버튼을 누르면 가족관계증명서 출력을 위한 프린터 창이 활성화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본인확인용이나, 학교 및 회사 제출용, 여권발급이나 국제결혼 등의 개인 신분 증명용, 의료보험 등의 가족관계 증명용, 연말정산 제출용, 법원 제출용, 기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되는데, 대한민국법원의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이용하면 컴퓨터를 이용하여 가정이나 사무실, 학교 등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무료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