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추석·설날 등 명절에 문여는 병원 당직병원 찾기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9. 10.
  추석·설날 등 명절에 문여는 당직병원은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시·도 및 시·군·구 지역과 종합병원과 의원 등의 개인병원, 진료과목 등을 선택한 다음 검색 버튼을 누르면, 추석·설날 등 명절에 문여는 당직병원이나 당직약국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던 응급의료정보센터의 응급의료 전화 1339번은 119에 통합되어 운영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요일과 추석 및 설날 등 명절에 문여는 병원 당직병원 찾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응급의료정보센터에서 추석·설날 등 명절에 문여는 당직병원 찾는 방법

※ 추석·설날 등 명절에 문여는 당직병원은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는데, 응급의료정보센터 메인페이지에서 시·도 및 시·군·구 지역과 종합병원과 의원 등의 개인병원, 진료과목 등을 선택한 다음 검색 버튼을 누르면, 추석·설날 등 명절에 문여는 당직병원이나 당직약국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정보센터 바로가기

* 당직병원 및 응급실 검색 결과

※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일요일이나 추석·설날 등 명절에 문여는 당직병원이나 당직약국을 검색하면, 병원명과 전화번호, 응급실 운영여부, 지도 보기를 통한 위치 확인 및 진료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하여 일요일이나 추석이나 설날 등의 명절에도 병원이나 약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이나 추석 및 설날 등 명절에 문여는 당직병원 찾기는 응급의료정보센터 (http://www.1339.or.kr/)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는데, 2013년 10월 부터는 중앙응급의료센터 (http://www.e-gen.or.kr/)에서 관련 업무를 처리 합니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던 응급의료 전화 번호 1339번도 2013년 06월 22일 부터는 소방방재청에서 운영하는119로 통합 되어 운영되기 때문에 응급상황 발생시에는 119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상, 일요일이나 추석 및 설날 등 명절에 문여는 병원 당직병원 찾기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