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윈도우7 시작소리 끄기 및 소리변경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9. 28.
  윈도우7은 소리 구성표 기본값에 의해 부팅시 윈도우7 시작 소리가 재생이 되며, 윈도우7 시작소리 재생을 원하지 않는 경우 시작소리 끄기나 사용자가 원하는 오디오 파일을 이용하여 시작소리 변경이 가능 합니다. 컴퓨터 부팅시 윈도우 7의 시작 소리나 나는 경우에 시작 소리 끄는 방법은 '제어판 - 소리' 항목에서 상단의 소리 탭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Windows Startup 소리 재생'을 체크 해지 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7 시작소리 끄기 및 소리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7 소리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 7의 소리 설정을 위해서는 윈도우 7의 시작 버튼을 눌러 우측의 제어판은 선택한 다음,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소리'를 선택하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스피커나 헤드폰, 디지털 오디오(S/PDIF) 장치의 설정과 소리 녹음 및 컴퓨터를 이용하여 전화를 하는 경우의 소리의 볼륨 크기나 음소거 등 윈도우 7의 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7 시작소리 끄기 및 소리설정 방법

※ 컴퓨터 부팅시 윈도우 7의 시작 소리나 나는 경우에 시작 소리 끄는 방법은 '제어판 - 소리' 항목에서 상단의 소리 탭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Windows Startup 소리 재생'을 체크 해지 하면 윈도우 시작시 소리가 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으며, 반대로 체크를 하면 윈도우 7 시작시 소리가 재생이 됩니다.

* 윈도우 7 소리 변경 및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 7의 시작 소리는 사용자가 원하는 MP3, WAV, WMV, MIDI 등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재생할 수 있는 오디오 파일을 연결하여 재생 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윈도우 7 시작 소리 이외에 윈도우 7 종료나 작업시 나타나는 소리를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 7 소리 변경하는 방법은 프로그램 이벤트 항목에서 소리를 변경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찾아 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오디오 파일을 연결 하면 됩니다.


 윈도우 7은 소리 구성표에 의해 기본적으로 윈도우 시작소리나 종료 소리 및 작업 중 소리가 재생 되도록 윈도우 기본 값의 소리 구성표가 지정이 되어 있는데, 윈도우 기본값 이외에 사바나, 소나타 등의 다양한 구성표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오디오 파일을 연결하여 재생 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의 소리 구성표를 '소리 없음'으로 선택을 하면 윈도우 7에서 로그온이나 로그오프, 종료 및 작업시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이 되며, 사용자가 변경한 소리 설정 값은 소리 구성표 저장이 가능 합니다. 이상, 윈도우7 시작소리 끄기 및 소리변경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