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0. 9.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폴더는 기본적으로 'C:\Users\사용자명\Downloads'로 지정이 되어 있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경우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되게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버전 이상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되도록 지정이 되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9·10 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보기'를 선택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단축키 'Ctrl+J'를 누르면, Windows Internet Explorer 다운로드 보기 창이 활성화 되는데, IE 다운로드 보기 좌측 하단의 '옵션' 항목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폴더나 드라이브를 변경할 수 있는 창이 활성화 됩니다.

※ Windows Internet Explorer 다운로드 보기 창 좌측 하단의 '옵션' 항목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옵션 창이 활성화 되는데, 다운로드 옵션 창 우측의 찾아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기본 다운로드 위치로 지정할 폴더나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움 확인을 누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폴더 변경이 완료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이하 버전에서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 다운로드 창이 활성화 되어 파일을 저장할 드라이브나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마지막 저장한 경로에 다시 저장할 수 있었는데 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버전 이상에서는 다운로드 메뉴가 창 하단에 나타나며, 저장 버튼 우측의 콤보버튼(▼)를 이용하여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저장 후 열기' 등으로 메뉴가 변경되어, 새로운 방식이 불편한 경우에는 기본 저장 폴더를 변경하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