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유튜브 채널 URL 주소 변경 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0. 12.
  유튜브 채널 URL 주소 변경은 구글 ID를 이용하여 유튜브(YouTube) 채널을 새로 만드는 경우에 사용자 아이디 형태의 주소가 아니라 임의의 고유한 기본 URL이 제공 되어 복잡하고 기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복잡한 형태의 유튜브 채널 URL 주소는 YouTube의 고급 계정 설정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유튜브 채널 URL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채널 URL 주소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유튜브 채널 URL 주소 변경 하는 방법

※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구글 ID를 이용하여 유튜브(YouTube) 채널을 새로 만들면, 사용자 아이디 형태의 주소가 아니라 'http://www.youtube.com/channel/UCNimhyukHP5tdka3a9zi9Nw' 고유한 형태의 기본 URL이 제공 되어 복잡하고 기억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YouTube에 로그인한 다음 고급 계정 설정으로 이동하여 유튜브 채널 URL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YouTube 고급 계정 설정 바로가기

※ YouTube에 로그인한 다음 고급 계정 설정으로 이동하면 채널 설정 항목에 채널 URL 우측에 '맞춤 URL 만들기'를 클릭하면 유튜브 채널 URL 주소를 원하는 형태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맞춤 URL 만들기에서 채널 URL에 문자와 숫자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유튜브 채널 URL 주소를 입력한 후 하단의 채널 URL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채널 URL 주소가 변경이 완료 되며, '맞춤 채널 URL을 만들었습니다. 새 채널의 URL은 다음과 같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 납니다.




 유튜브 채널 URL 주소 변경 하는 방법 유튜브의 고급 계정 설정의 맞춤 채널 URL 만들기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유튜브 채널 URL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데, 유튜브의 맞춤 채널 URL을 설정하여 유튜브 채널 URL 주소를 변경한 다음에는 채널 URL 주소를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채널 URL 주소 변경 전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의 주소를 미리 준비하는 과정이 필요 합니다. 이상, 유튜브 채널 URL 주소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