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인터넷 및 핸드폰 요금 납부 현황 조회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1. 22.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인 M-Safer를 이용하면, SK텔레콤과 KT, LG 유플러스 등 개인명의로 개통되어 있는 핸드폰 요금 납부 현황과 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요금을 통합으로 조회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요금 납부현황 조회는 엠 세이퍼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한 후 'M-Safer 서비스 - 납부현황 조회' 메뉴를 이용하면, 핸드폰과 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요금 납부 현황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과 이동통신사의 핸드폰 요금 납부 현황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핸드폰 요금 납부 현황 조회 방법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인 M-Safer를 이용하면, 개인명의로 개통되어 있는 핸드폰 요금 납부 현황과 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요금을 통합으로 조회하여, 핸드폰 요금의 이중 수납이나 명의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과 KT, LG U+ 등의 이동통신요금을 통합으로 조회하기 위에서는 먼저 엠 세이퍼에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M-Safer 바로가기

※ 개인명의가 도용되어 휴대폰이 개통 가입되고, 이로 인해 사용하고 있는 이동전화 이외에 요금이 납부되고 있는지 여부 확인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엠 세이퍼 홈페이지의 'M-Safer 서비스 - 납부현황 조회' 메뉴를 선택한 후 SK텔레콤과 KT, LG U+, SK브로드밴드, CJ헬로비전, 씨앤앰,  KT스카이라이프 등의 인터넷과 이동통신서비스 사업자 항목에 동의를 한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엠 세이퍼의 핸드폰 요금 납부 현황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동전화와 유선전화, 초고속 인터넷, 무선인터넷(WiBro), 종합유료방송 등의 가입 및 납부 건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조회 결과에 나타난 통신서비스 중 명의도용이 의심 되는 경우에는 하단의 '명의도용 의심처리 안내' 버튼을 클릭하면, 각 업체 별로 처리 방법과 절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인 엠 세이퍼를 이용하여 SKT, KT LG U+ 등의 핸드폰 요금 납부 현황 조회는 은행 자동이체 및 신용카드 자동납부만 조회가 가능하며, 지로납부 및 KT 합산청구 등은 조회 되지 않으며, 2000년 이전에 등록된 계좌 정보는 일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국정보통신협회의 M-Safer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참고로 휴대폰 요금 납부현황 조회 이외에 휴대폰 가입제한 신청이나 가입 여부 등도 조회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 및 핸드폰 요금 납부 현황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