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정리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1. 27.
  KB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는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및 폰뱅킹, 그리고 수수료 면제 통장이나 모바일뱅킹 사용여부, 공과금등의 자동이체 및 KB국민카드 사용실적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타행이체 수수료는 기본적으로 500원이며, 현금 입출금과 계좌이체, 타행송금 등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ATM기는 영업시간과 영업시간외 사용여부 및 당행 및 타행, 거래실적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

※ 국민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및 ARS와 상담원 연결 등 폰뱅킹 수수료는 국민은행간 당행 계좌이체 서비스는 무료이며, 국민은행에서 다른은행으로 계좌이체, 즉 타행으로 송금하는 경우에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 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 국민은행 ATM 자동화기기 수수료는 영업시간과 출금 및 계좌송금, 다른은행 기기이용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영업시간내 국민은행 ATM 기기를 이용하는 경우 출금과 당행 계좌 송금은 면제되며, 국민은행 기기와 다른은행 기기를 이용하여 계좌송금 하는 경우 10만원 이하는 500원, 10만원 이상은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다른은행 기기를 이용하여 출금 시에는 수수료가 600원 입니다. 영업시간 외 자동화기기를 이용하는 경우 당행으로 계좌송금은 면제되며, 출금과 타행송금, 타은행 기기를 잉요하는 경우 이용 금액에 따라 150원 ~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1년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민은행 자동화기기는 영업시간외에 10만원 이하를 출금하는 경우 프리미엄 등금은 150원, 일반등급은 250원의 수수료과 부과되며, 타행 계좌송금이나 다른은행 기기를 이용하여 계좌송금을 하는 경우에도 금액에 따라 500원 ~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특히 다른은행 기기를 이용하여 출금하는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9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가급적 영업시간외 시간에도 국민은행 ATM 기기를 이용하는 것이 수수료가 저렵 합니다. 이상, 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에 대한 간단한 정리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