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우리은행 우수고객 등급 우리보너스 Family 산정 기준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2. 13.
  우리은행 우수고객 등급은 우리은행과 우리투자증권, 우리아비바생명, 우리파이낸셜의 자산을 합산하여 등급이 산정되는 우리보너스 Family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패밀리 서비스는 우리금융그룹을 이용하는 경우에 정보공유 신청을 한 경우 계열사 별 실적이 합산되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우수고객 등급 우리보너스 Family 산정 기준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은행 Family 등급 적용 기준

※ 우리은행의 우리보너스 Family 등급은 부동산담보대출을 포함한 그룹 자산의 합산과 부동산담보대출을 제외한 그룹 자산의 합산에 따라 총 5단계로 적용이 되는데, 부동산담보대출을 포함하여 10억원 이상은 Platinum, 3억원 이상은 Diamond, 1억원 이상은 Gold, 3천만원 이상은 Emerald, 1천만원 이상은 Premium 등급이 적용 됩니다.

* 우리보너스 Family 등급 산정 방법

※ 우리보너스 Family 서비스는 우리은행과 우리투자증권, 우리아비바생명, 우리파이낸셜을 거래하는 경우 정보공유 신청을 하면, 계열사별 실적에 의해 등급이 산정 되는데, 우리은행은 신탁 및 외화예금 포함한 예금, 대출, 우리채권, 방카슈랑스, 카드론, 투신상품, 카드매출 및 외환거래가 포함이 되며, 우리투자증권은 위탁계좌의 예수금 평잔과 증권의 평잔 합계, 우리아비바생명은 등급 산정기간 평가기간의 최종월 누적 보험료, 우리파이낸셜은 총 대출 약정기간의 평잔으로 적용 됩니다.

* 등급 산정 및 우대 서비스 적용 기간

※ 우리은행 우리보너스 패밀리 서비스 등급 산정 시기 및 적용기간는 1월 ~ 3월 1분기 05월 01일, 04월 ~ 06월 2분기는 08월 01일, 07월 ~ 09월 3분기는 11월 01일, 10월 ~ 12월 4분기에는 다음해 02월 01일로, 선정된 등급에 따라 3개월간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우리보너스 Family 서비스는 2명 이상의 가족이 우리은행과 거래하는 경우 거래실적 합산 신청을 하여, 본인의 실적을 신청한 가족과 합산하여 우리보너스 패밀리 등급을  적용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세대실적 합산은 실적인정 대상 자산이 10만원 이상인 경우에 동일주소에 거주하는 신청인의 부모, 자녀,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의 실적을 합산할 수 있으며, 1개월 이내에 발급된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고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이상, 우리은행 우수고객 등급 우리보너스 Family 산정 기준에 대한 간단한 정리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