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티스토리 블로그 악성코드 감염 문제 해결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1. 27.
  구글 크롬 브라우저나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서핑을 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나 티스토리 블로그 악성코드 감염이나 웜바이러스가 감염되어 있는 경우 공격사이트 보고나 악성코드 감염 등의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경우를 종종 접할 수 있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스크립트를 지원하는 다양한 위젯이나 플러그인 등으로 인해 쉽게 악성코드나 웜바이러스에 감염되곤 하는데, 이러한 경우는 악성코드나 웜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피해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경고 메시지로 인해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감소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악성코드 감염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나 티스토리 블로그 악성코드 감염이나 웜바이러스가 감염되어 있는 경우 공격사이트 보고나 악성코드 감염 등의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경우는 2012년에 들어서 메타블로그 사이트 블로그코리아 플러그인이나 위젯, 링크 등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한 경우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에 공격사이트 보고 또는 악성코드 감염 등의 경고 메시지가 나타날 뿐만 아니라, 악성코드가 감염된 블로그에서 다른 블로그 포스팅에 댓글을 달게 되는 경우 해당 블로그의 포스팅 까지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른 블로그까지 피해를 주는 경우는, 해당 댓글을 모두 삭제하는 경우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 악성코드가 감염되어 있는 경우에는 구글에서 검색시 검색 결과 하단에 "이 사이트는 컴퓨터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란 메시지가 함께 나타나며, 해당 결과를 클릭할 경우 "경고- 이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란 제목과 관련내용이 함께 표시가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악성코드 감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Google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 검토를 해야 합니다. Google 웹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에 악성코드 감염의 주된 원인은 알라딘TTB2 광고 코드로 인한 공격사이트 보고 또는 악성코드 감염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인데, 악성코드에 감염된 블로거가 다른 블로거에게 댓글을 달아도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한 블로그의 경우 제 티스토리 메인에 댓글이 달려 있는 포스팅에도 동일한 메시지를 표시하여 해당 블로거의 댓글을 모두 삭제하자 경고 메시지가 사라진 상태 입니다.
알라딘TTB 광고 코드로 인해 악성코드 감염 관련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는 반드시 해당 광고코드를 삭제하고,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여 사이트 점검을 실시해야 합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악성코드 감염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닏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