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2. 5.
 블로그 수익모델로 광고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CPC 광고의 경우 가장 인기가 많은 블로그 광고로, 티스토리 등의 설치형 블로그의 경우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하여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애드포스트를 블로그에 적용하여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등의 설치형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 등의 CPC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하단이나 사이드바에만 설치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 한개의 계정에 설치할 수 있으며, 모바일 웹이나 모바일 앱의 경우 블로그 미디어 포함 최대 100개까지 설치할 수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1개당 최대 3개의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지만, 3개의 블로그 중 한개의 블로그에만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한개의 주민등록번호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블로그 선택도 중요합니다. 참고로 애드포스트를 다른 블로그에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존의 애드포스트를 탈퇴 한 다은 한달이 지난 후 다시 애드포스트를 신청하는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블로그 하단에 설치가 되는데, 애드포스트의 크기와 폰트는 블로그 구성과 제목 폰트와 색상과 맞추어 자동으로 구성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1단 구성인 경우는 900 픽셀, 2단 구성인 경우에는 740 픽셀, 3단 구성인 경우에는 550 픽셀에 맞추어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크기가 적용이 되며, 애드포스트의 폰트와 색상은 블로그의 본문 제목 폰트의 크기와 색상을 변경하면 동일하게 변경이 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블로그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꾸미기 설정 - 레이아웃 · 위젯설정에서 위젯 사용 설정 하단의 애드포스트의 EIDIT를 클릭한 다음 애드포스트 적용 관리에서 위치를 "사이드바"로 선택한 다음 보기에서 "광고 3개"를 설정한 다음 확인은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블로그 사이드바에 설치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네이버 블로그 사이드바에 애드포스트 위젯이 나타나는데, 애드포스트의 위치는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원하는 위치에 적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사이드바에 애드포스트를 적용하는 경우에는 블로그 스킨 구성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하단 보다는 상단이 비교적 많은 클릭이 발생 합니다. 이상,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