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필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2. 18.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필 설정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링크 추가와 함께, 트위터, 요즘 등의 SNS와 다음뷰 구독 등을 추가하여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의 프로필에 연결되어 있는 SNS의 팔로워와 메타블로그 등의 구독자를 늘릴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필은 블로그 링크와 기본적으로 트위터와 요즘을 연결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필은 블로그를 소개하는 네이버 블로그의 프로필 설정과 다소 차이가 있어 기본적인 블로그 링크 추가 기능에 트위터와 요즘, 다음뷰의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기본 기능에 사용자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프로필에 다양한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필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티스토리 관리 좌측 하단의 환경설정 - 기본정보로 이동을 하여 기본정보 상단의 내 프로필 탭을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필은 기본적으로 블로그 이름과 필명을 나타내는 버튼에 프로필 추가 메뉴를 이용하여 트위터와 요즘, 다음뷰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선택에서 사용자 입력을 선택한 후 서비스 이름과 주소(URL)를 입력한 후 파비콘 불러오기나 아이콘 URL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누르면 다음뷰와 요즘, 트위터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티스토리 프로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프로필은 노출영역 선택을 통해 댓글과 사이드바에 출력할 수 있으며, 프로필 레이어의 가로폭이 170 픽셀로 사이드 바의 폭이 넓어 구성이 어려운 경우에는 댓글에 출력 되도록 노출영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필 설정에는 기본적인 블로그 링크 추가 기능 이외에 최대 5개 까지의 서비스를 프로필에 추가가 가능 하며, 프로필에 등록된 서비스는 드래그 앤 드랍을 이용하여 이동이 가능 하며, 프로필의 노출 영역을 댓글에 설정해 놓은 경우 위의 이미지 처럼 프로필을 클릭하면 프로필에 등록된 링크가 나타 압니다. 티스토리 프로필에 기본 링크로 추가되어 있는 다음뷰와 요즘, 트위터의 경우는 사용자 정의 링크를 이용해 등록이 가능하며, 사용자 정의 링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다음뷰와 요즘, 트위터의 구독자나 팔로워 숫자가 표시되지 않고 링크의 이름을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 합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