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웹사이트 및 블로그 악성코드 검사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2. 27.
  웹사이트나 블로그 악성코드 감염은 웹 사이트 방문자의 컴퓨터에 악성코드 감염으로 인한 문제 뿐만 아니라 악성코드에 감염된 블로그에 댓글을 달거나 악성코드에 감염된 블로거가 다른 블로그에 댓글을 다는 것 만으로도 악성코드에 감염된 블로그와 동일한 경고가 나타나는 문제가 나타 나기도 합니다. 주로 프로그램을 통해서 감염되는 바이러스와 달리 악성코드의 경우 대부분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해서 감염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웹사이트 및 블로그 악성코드 검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 및 블로그 악성코드 검사하는 방법은 안랩(AhnLab)의 인터넷 악성코드 차단 프로그램인 사이트가드(SiteGuard) 프로그램 페이지의 웹사이트 위험 검색 메뉴를 이용하면 되는데, 참고로 안랩의 사이트가드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를 검사하는 사후 조치 방식인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과 달리 악성코드 감염 예방, 인터넷 사기 피해 예방, 개인정보 유출 예방, 신종, 변종 악성코드 예방을 통해 사전에 악성코드를 차단할 수 있는 웹 보안 서비스 입니다.


 웹사이트 및 블로그 악성코드 검사하는 방법은 안랩의 사이트가드 웹사이트 위험 검색 페이지에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웹사이트 위험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웹사이트 위험 검색 페이지를 이용하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나 블로그 뿐만 아니라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 검사를 통해 해당 사이트나 블로그가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위험 검색 바로가기


 
안랩의 사이트가드에서는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악성코드를 유포하거나 피싱 사이트의 경우는 빨간색의 위험 아이콘을, 주의가 필요한 경우는 노란색 아이콘, 안전한 경우는 녹색 아이콘을 이용해 표시를 하는데, 악성코드의 80%이상은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고 있고, 악성코드 뿐만 아니라 피싱사이트를 통한 피해도 점점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와 함께 자주 방문하여 이용하는 웹사이트나 블로그도 악성코드 검사를 이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웹사이트 및 블로그 악성코드 검사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