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파이어폭스 임시 인터넷 파일 용량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3. 5.
  파이어폭스 임시 인터넷 파일 용량 설정을 하면, 파이어폭스 사용시 임시 인터넷 파일이 저장되는 디스크 캐쉬 크기 설정을 통해 불필요하게 하드디스크 공간을 차지하는 임시 인터넷 파일의 크기를 줄이고 하드디스크의 단편화 정도도 줄일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임시 인터넷 파일은 파이어폭스 설정에서 자동 캐쉬 설정을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으로 디스크 캐쉬 크기를 설정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어폭스 임시 인터넷 파일 용량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용량,임시 인터넷 파일,임시 인터넷 파일 크기


 파이어폭스 임시 인터넷 파일 용량 설정을 위해서는 파이어폭스 상단 메뉴 중 '도구 - 설정'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 설치 후 기본 설정에서는 파이어폭스 상단 '메뉴 모음'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파이어폭스 프로그램창 상단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메뉴 모음'을 선택하면 파이어폭스 상단에 메뉴 모음이 표시 됩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용량,임시 인터넷 파일,임시 인터넷 파일 크기


 파이어폭스 상단 메뉴의 '도구 - 설정'을 선택한 다음 활성화 된 파이어폭스 설정 창에서 '고급 - 네트워크'를 선택 합니다. 네트워크 항목에서 캐쉬된 웹 페이지 항목의 삭제를 누르면 파이어폭스의 임시 인터넷 파일인 디스크 캐쉬가 삭제가 되어 하드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자동 캐시 크기 관리를 체크 해지한 다음 제한 용량에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를 입력하면 파이어폭스 임시 인터넷 파일 용량 설정이 완료 됩니다. 이상, 파이어폭스 임시 인터넷 파일 용량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