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개방형 포털사이트 줌 ZUM의 지식인 서비스 아하줌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3. 11.
  알집, 알씨 등의 알툴즈와 알약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의 개방형 포털사이트 줌 ZUM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지식인 서비스과 유사한 아하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포털사이트 순위는 네이버가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뒤를 다음, 구글, 네이트, 줌(ZUM) 뒤를 잇고 있으며, 개방형 포털사이트 줌은 2011년 8월 4일베타 서비스를 시작하고 2011년 9월 21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 하였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방형 포털사이트 줌 ZUM의 지식인 서비스 아하줌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방형 포털,포털사이트,줌,ZUM,지식인,아하줌


 현재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검색과 뉴스 이외의 주요 서비스는 네이버 카페와 함께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지식인 인데, 네이버 지식인의 경우 네이버 카페와 네이버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양질의 답변 보다는 사업자의 홍보 수단으로 이용이 되어 컨텐츠의 질적인 측면에서 부정적인 요소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방형 포털사이트 아하줌은 기존의 지식인 서비스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이와 함께 지식인 활동을 통해 생성되는 포인트를 현금화 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하줌 바로가기

개방형 포털,포털사이트,줌,ZUM,지식인,아하줌


 개방형 포털사이트 줌 ZUM의 지식인 서비스 아하줌은 링크나 텍스트, 이미지로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은 텍스트나 링크 또는 이미지를 첨부해 답변이 가능 합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은 저작권 침해 문제가 심각한데 기존 지식서비스도 이러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아하줌의 지식인 서비스는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요소를 지양하고, 원본글에 대한 링크와 질문에 대한 답변자의 설명이 추가되는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개방형 포털,포털사이트,줌,ZUM,지식인,아하줌


 네이버 지식인은 실시간으로 수많은 질문이 올라오고, 이에 대한 답변도 거의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상당히 활성화 되어 성공한 서비스 이지만, 지식인에 대한 답변이 다른 컨텐츠를 무분별 하게 도영하는 문제가 있이며 대부분의 답변이 상업적으로 치우친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줌의 지식인 서비스 아하줌은 서비스 개시가 오래되지 않고 사용자가 적어 상대적으로 활성화 되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아하줌 컨텐츠의 광고를 통해 발생하는 광고 수익을 아하줌 포인트를 현금화 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지식인 서비스에 대한 일정 부분을 사용자와 함께 나누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상, 개방형 포털사이트 줌 ZUM의 지식인 서비스 아하줌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