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위조 및 변조 확인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1. 21.
  전국의 전통시장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5,000원권과 10,000원권의 온누리 종이 상품권과 50,000원권과 100,000원권 및 온누리멤버십카드 형태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의 온누리 전자상품권이 있습니다. 전통시장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중 종이 상품권은 7가지 위조 및 변조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위조 및 변조 확인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5,000원권 위조 및 변조 확인 방법

※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의 위조 및 변조 방지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5,000원권에는 색변환잉크와 은화용지, 형광색가, 은분잉크적용, 레인보우인쇄, 부분노출은선, 미세문자 등의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온누리상품권을 위조 시에는 특유의 반짝거림이 나타나지 않으며, 기울여 보거나 UV램프에 비추어 보면 위변조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10,000원권 위조 및 변조 확인 방법

※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의 위조 및 변조 방지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10,000원권에는 색변환잉크와 은화용지, 형광색가, 은분잉크적용, 레인보우인쇄, 부분노출은선, 미세문자 등의 7가지 위·변조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온누리상품권을 위조 시에는 특유의 반짝거림이 나타나지 않으며, 기울여 보거나 UV램프에 비추어 보면 위변조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5,000원권과 10,000원권의 온누리 종이 상품권에는 7가지 위조 및 변조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UV램프에 비추어 보면 위·변조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온누리상품권을 위조 시에는 특유의 반짝거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온누리상품권 종이 상품권의 경우 액면 금액의 100분의 60이상 구매시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으며, 취소 및 환불의 경우 당일 판매분에 한해 당행 취급점에서 판매 취소가 가능 합니다. 이상,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위조 및 변조 확인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