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알약 랜섬웨어 탐지창 오류 대응툴 ALYacPublicTroubleshooter.exe 파일 다운로드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22. 9. 1.

 이스트시큐리티 알약은 네이버 백신과 안랩의 V3 Lite와 함께 국내 무료 백신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안티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으로, 애드웨어 형대로 광고가 있지만 개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알약 공개용 버전과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는 알약 기업용 버전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알약 공개용 버전에서는 2022년 08월 30일 랜섬웨어 진단기능 강화 버전인 알약 공개용 버전 v2.5.8.617 업데이트 후 사용자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하는 보안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알약 랜섬웨어 탐지창 오류 대응툴 다운로드

 

 알약 v2.5.8.617 업데이트 이후 랜섬웨어 차단 알림 오류가 발생하고 신고하기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블루스크린과 함께 시스템이 다운 되거나 무한 재부팅 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알약 탐지창 오류 대응툴은 랜섬웨어 차단 오류로 인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전용 백신으로 위 첨부 파일 'ALYacPublicTroubleshooter.exe'을 다운로드 하거나, 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 'ESTsecurity 개인 - 보안센터 - 알약 전용 백신 및 점검도구'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알약 v2.5.8.617 버전 업데이트 이후 랜섬웨어 차단 알림 오류로 인한 중대하고 심각한 보안 사고 이후 제작사인 이스트시큐리티(ESTsecurity) 홈페이지에는 문제 해결을 위한 공시사항과 함께 사과문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미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이스트소프트(047560)의 자회사로, KB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IPO(기업공개)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한때는 성장성을 보고 투자를 했었던 주주였고 계속해서 성장 과정을 함께 했던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말 안타까운 상황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