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10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23. 8. 31.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2015년 07월 29일에 출시 된 이후 2017년 12월 까지 윈도우 7과 8, 8.1에서 Windows 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였고, 2025년 10월 14일 기술지원 종료를 2년여 앞두고 있는 현재는 가장 많은 사용자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 입니다. Windows 10은 업데이트가 진행 되면서 최초 시스템 설치 요구 사양 대비 점점 무거워지고, 라이트 모드가 적용 되면서 사용 환경에 따라 작업 표시줄과 시작 메뉴의 아이콘과 제목 등의 가독성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사용자 지정 테마나 다크 모드 적용하여 작업 능률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10 다크 모드 적용하는 방법은 먼저, 바탕화면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R)'을 선택하거나 시작 버튼을 눌러 ' 설정을 선택 합니다.

 

 

 Windows 10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개인 설정 : 배경, 잠금 화면, 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포스팅 시 윈도우 10 설정 화면 크기를 축소하여 캡처한 것으로 전체 화면 모드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윈도우 10 '설정 - 개인 설정'에서 '색' 항목을 선택 합니다. 전체 화면 모드에서는 좌측 메뉴 중 '색'을 선택하면, 우측에 세부 설정 항목이 표시 됩니다.

 

반응형

 

*윈도우 10 다크 모드 적용

 

 Windows 10 색 선택에서 기본 값인 '라이트' 또는 '사용자 지정'에서 '∨' 하단 콤보 버튼을 클릭하여 '다크'를 선택하면 윈도우 10 다크모드가 바로 적용 됩니다.

 

 

 윈도우 10 다크모드 설정을 하고 '투명 효과'는 '켬' 또는 '끔' 등 사용 환경에 따라 '○' 토글 버튼을 이동 시켜 적용하면 되는데, '☑ 자동으로 내 배경 화면에서 테마 컬러 선택' 항목을 '□' 체크 해제해야 다크 테마가 유지 됩니다.

 

 

 윈도우 10 다크 모드 적용을 하고 Windows 색상표 하단 '✚ 사용자 지정 색' 아래의 '다음 표면에 테마 컬러 표시' 항목 중 '☑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와 '☑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 모두 '□' 체크 해제하면 다크 테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Windows 11 다크 모드에서 색상표나 사용자 지정 색 등을 이용하여 일부 테마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용자 지정 테마로 변경되며, 변경 된 테마는 윈도우 10 '설정 - 개인 설정 - 테마'에서 확인하고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