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컴퓨터와 문서, 제어판과 네트워크 표시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23. 4. 10.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2015년 07월 29일에 출시 된 이후 2017년 12월 까지는 이전 버전의 윈도우 7과 8, 8.1에서는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였고, 2025년 10월 14일 기술 지원 종료를 앞두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도 가장 많은 사용자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Windows 버전 입니다. Windows 10 설치 시에는 Microsoft 계정과 오프라인 계정인 로컬 계정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 이외에 사용자 지정 테마 적용이 가능한데, 설치 후에는 바탕화면에 휴지통 아이콘만 표시되어 컴퓨터와 문서, 제어판과 네트워크 아이콘을 표시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 합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중 컴퓨터와 문서, 제어판과 네트워크 표시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바탕화면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R)'을 선택하거나 Windows 10 시작 버튼을 눌러 '☼'설정을 선택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R)'을 선택한 경우에는 '설정 - 개인 설정'이 바로 활성화 되고, 윈도우 10 시작 버튼을 눌러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개인 설정 : 배경, 잠금 화면, 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Windows 10 '설정 - 개인 설정'의 메뉴 중 에서 '테마' 항목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포스팅 시 이미지 내 텍스트의 가독성 향상을 위해 윈도우 10 설정 화면 크기를 축소하여 캡처한 것으로 전체 화면 모드와는 설정 단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반응형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하는 방법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개인 설정(R)'을 선택하여 '설정 - 개인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 메뉴 중 '테마'를 선택하고, 윈도우 10 '설정 - 개인 설정 - 테마' 페이지에서 오른쪽의 스크롤 바를 아래로 내려 '관련 설정' 항목의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하여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기본 값에서는 체크 해제되어 있는 '☑ 컴퓨터(M)'와 '☑ 문서(U), '☑ 제어판(O)'과 '☑ 네트워크(N)' 항목 등을 '☑' 체크하고 '확인 - 적용(A)'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컴퓨터와 문서, 제어판과 네트워크 표시 설정을 하고 바탕화면을 화면 캡처 한 이미지로, Windows 10 설치 후 표시되어 있는 휴지통 이외에 PC와 사용자 계정 이름으로 되어 있는 문서, 제어판과 네트워크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스팅에 활용한 PC 시스템에는 Windows 10 다크 모드가 적용되어 있어 업데이트 버전과 OS 빌드, 라이트 모드와 사용자 지정 테마 적용 여부에 따라 인터페이스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