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구글 피드버너 이메일 발송 이름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2. 25.
  구글 피드버너 이메일 발송 이름 변경은 블로그의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 블로그의 포스팅을 이메일을 이용하여 구독하는 경우에 발송되는 이메일이 구독하는 블로그와 동일하지 않아 스팸으로 분류 하거나 이메일을 수신거부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블로그 명을 변경한 경우에는 피드버너의 이메일 발송 이름도 변경이 필요 합니다. 구글 피드버너의 이메일 발송 이름 변경은 Email Subscriptions의 Email Branding 설정을 통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피드버너 이메일 발송 이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피드버너 이메일 발송 이름 변경하는 방법은 구글 피드버너에 등록된 블로그를 선택한 다음 상단의 메뉴중 Publicize를 선택 합니다.
Publicize를 선택한 다음 좌측의 메뉴 중 Email Subscriptions을 클릭하면 세부설정 메뉴가 나타나는데, Email Subscriptions 세부 메뉴 중 Email Branding을 선택하면 이메일 발송시 타이틀 설정을 통해 발송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피드버너의 Email Subscriptions 항목의 Email Branding의 Email Subject/Title에 피드버너를 이용하여 블로그의 RSS 구독자에게 보여지는 피드의 제목을 설정할 수 있으며, 제목의 폰트와 크기, 색상등 다양한 설정도 가능 합니다. 이메일 발송 제목 뒤에 ${latestItemTitle}을 추가하거나 Change Subject when an email has 2 or more items을 체크한 후 세부 설정을 통해 피드버너 구독자에게 이메일 발송시 타이틀과 함께 블로그 포스팅 제목을 함께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피드버너 이메일 발송 이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