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 24.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을 하지 않으면 크롬 브라우저를 구글에서 제작하여 배포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구글이 크롬 시작페이지로 설정이 되어 있어, 구글 검색이나 구글의 지메일(GMail) 등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크롬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를 포털사이트 네이버나 다음, 네이트 등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로 시작페이지를 변경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사용과 함께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원격 데스크탑이나 인터넷 사용에 유용한 다양한 웹 프로그램을 크롬 브라우저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인해 오히려 크롬 브라우저가 사용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을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하는 방법은 크롬의 설정 페이지에서 기본설정의 홈페이지 항목 중 다음페이지를 선택한 다음, 해당 입력란에 크롬 시작페이지로 원하는 웹사이트의 주소(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크롬 브라우저는 검색엔진 관리 메뉴를 이용하여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엔진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시작그룹 메뉴의 페이지 추가 메뉴를 이용하면 크롬 브라우저 실행시 시작 그룹에 등록한 웹사이트도 새탭 형태로 한꺼번에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